바로가기 메뉴
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홍보광장

회사소식

화면확대 화면축소 한국전력기술 페이스북 프린트
작성일
2018-12-19
제목
ITER 국제기구와 CESS-Work Plan 4 계약 체결
내용

 

회사는 12월 11일 ITER(국제핵융합실험로:International Thermonuclear Experimental Reactor) 국제기구와 “케이블엔지니어링 지원용역(CESS : Cable Engineering Support Services) Work Plan 4” 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프랑스에서 열린 계약 체결식에는 진태은 원자력본부장과 ITER 국제기구의 버나드 비고(Bernard Bigot)사무총장이 참석했다.

회사는 2012년 5월 ITER 국제기구와 1,830만 유로(약280억원) 규모의 “케이블 엔지니어링 용역” 계약을 체결하고 프랑스 남부에 건설 중인 500MWt 규모의 핵융합실험로 케이블 설계 및 기술지원 업무 등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Work Plan 4 계약은 케이블엔지니어링 지원용역 최초 5년 수행 후, 추가 5년(Additional Option)에 대한 Option Work 계약으로 신규 예정 사업을 추가 확보한 것이어서 그 의미가 크다.

ITER 사업은 핵융합에너지 실용화를 위해 진행되고 있는 초대형 국제공동연구개발 프로젝트이며 한국, 미국, 유럽연합, 일본, 중국, 러시아, 인도 등 7개국이 참여하고 있다.

회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국제공동연구 개발사업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게 되었으며, 성공적인 사업수행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파일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