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소통센터보도자료

원자력 안전점검의 날 행사 실시

  • 작성일2017-05-30
  • 조회수2,491

- 원전 안전성 증진과 안전문화 확산 위해 노력 -

□ 한국전력기술(사장 박구원, 이하 ‘한전기술’)은 5월 30일 제146차 원자력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국제세미나실에서 실시했다.

o 이날 행사에는 한전기술 조직래 원자력본부장을 비롯한 원자력 관련 주요 직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외부 전문가 강의와 기술부서의 주제 발표가 진행됐다.

o 한전기술은 2003년부터 원자력발전소의 안전성 증진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매분기 원자력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 한전기술 조직래 원자력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국민적 신뢰와 공감을 얻기위해 철저한 품질보증활동으로 원전 설계오류 제로화를 이루고, 한전기술 구성원 모두가 스스로 안전점검자가 되어 개선점을 찾아 설계품질을 향상시키는 습관을 정착해야 한다”고 말했다.

□ 전문가 초청 강의에서 교통안전공단 이강준 연구위원은 “항공 안전문화”를 주제로 항공산업계 사례를 소개하며, “사고 뒤에는 조직문화가 자리잡고 있다”며 안전문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 한전기술을 앞으로도 원전 엔지니어링 회사로서 ‘소통’을 키워드로 설계품질 문제에 대해 솔직하고 자유롭게 터놓고 대화할 수 있는 안전문화 구축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