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소통센터보도자료

中 SNPDRI社와 협력관계 구축

  • 작성일2018-12-20
  • 조회수2,082
- 원전 및 신재생에너지 분야 사업 및 기술협력 위한 워크숍 개최 -

□ 한국전력기술(사장 이배수, 이하 ‘한전기술')은 12월 17과 18일 양일간 경북 김천 본사에서 중국 ‘국가원자력계획설계연구원’(SNPDRI : State Nuclear Electric Power Planning Design & Research Institute)과 공동으로 사업 및 기술협력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 이번 워크숍에는 한전기술 이배수 사장과 SNPDRI사 쑤이 치엔(XU Qian)사장을 비롯한 양사의 원자력 및 환경‧신재생에너지
분야 경영진과 실무진들이 참석했다.

□ 이틀간의 워크숍을 통해 양사는 원자력 및 환경‧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사업 및 기술협력 방안을 논의하였다.

 ◦ 중국 SNPDRI사는 원자력, 화력, 전력망, 신재생에너지 관련 분야 계획, 컨설팅, 조사, 설계, 기술개발, EPC 및 기술지원 등을 전문으로하는 회사이며, 한전기술은 SNPDRI사와의 협력을 통해 에너지신사업분야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 기대하고 있다.

◦ 원자력분야에서는 데이터 기반 형상관리, 소형원자로, 내진설계 및 내진성능평가, 3세대 원전기술 등에 대한 협력방안을, 환경‧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는 화력발전소 환경설비개선, 이산화탄소 포집공정, 폐기물 에너지화 사업, 해상풍력단지 건설에 대한 협력방안이 논의되었다
.
□ 최근 중국은 전력수요 증가와 대기오염 문제해결을 위해 원전 추가 건설 등 전력설비 확충, 환경설비 개선, 청정에너지 사업에 주력하고 있어 신규 해외 시장으로서 잠재성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

◦ 한전기술은 SNPDRI사와의 기술력을 접목한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중국 시장 내 경쟁력 제고 및 제2국 공동 진출을 도모해 나갈 방침이다.

□ 또한 양사는 정기적인 워크숍 개최와 분야별 전문가를 공동 사업 및 기술 연구개발에 참여시키는 등 실질적인 협력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나갈 계획이다.
 
첨부파일
  • jpg 첨부파일 별첨1. 한전기술은 12월 17일과 18일 중국 SNPDRI사와 사업 및 기술 협력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JPG (1.41MB ) 다운로드
  • jpg 첨부파일 별첨2. 한전기술과 SNPDRI사 관계자들이 워크숍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 5번째 한전기술 이배수 사장.. (1.32MB ) 다운로드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