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소통센터보도자료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향상기구’ 선정

  • 작성일2019-06-18
  • 조회수1,679

- 2019년 자체감사활동 심사결과 전년도 대비 실적이 탁월하게 개선 -

□ 한국전력기술(사장 이배수, 이하 ‘한전기술’)은 6월 18일 발표된 감사원 ‘2019년 자체감사활동 심사결과’에서 감사활동 및 실적이 전년 대비 탁월하게 개선된 ‘자체감사활동 향상기구’에 선정되었다.

□ 감사원은 자체감사기구의 활동을 내실화하기 위해 매년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자체감사기구의 감사활동에 대한 심사를 실시하고 있다.

o 2019년(’18년도 실적)에는 중앙행정기관 37개, 자치단체 33개, 공기업 30개 등 총 137개 기관을 7개 군으로 분류하여 실지심사를 진행하였다.

o 심사 대상 기관 자체감사기구 중 심사결과가 상대적으로 우수한 11개 자체감사기구와 전년도 대비 심사결과가 크게 향상된 7개 자체감사기구가 감사원장 표창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 이번 심사에서 한전기술 감사실은 감사인 근무경력 등 감사인프라 구축, 일상감사 활동 강화 및 모범사례 발굴 등 자체감사 성과에서 그 노력을 인정받아 ‘자체감사활동 향상기구’에 선정되었다.

□ 한편, 한전기술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18년도 부패방지시책 평가 최우수기관, 청렴도 평가 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감사원 실지심사에서도 향상기구에 선정되는 등 감사분야에서 잇따라 좋은 결실을 맺고 있다.

□ 이동근 한전기술 상임감사는 “지속적인 감사업무 혁신을 통한 고품격 감사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