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소통센터보도자료

내부 감사역량 강화를 위한 우수 공인내부감사사(CIA) 양성

  • 작성일2019-06-28
  • 조회수2,045
- 감사실 이준철 차장, ‘2018 윌리엄스미스 명예 공인내부감사사상’ 수상 -

□ 한국전력기술(사장 이배수, 이하 ‘한전기술’)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18년도 부패방지시책 평가 최우수기관, 청렴도 평가 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내부감사역량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o 한전기술 감사실에 근무하는 이준철 차장은 우리나라 최초로 세계내부감사인협회(IIA:The Institute of Internal Auditors)에서 수여하는 ‘2018 윌리엄스미스 명예 공인내부감사사(Certified Internal Auditor, 이하 ‘CIA’)상’을 수상하였다.

  o CIA는 세계 유일의 국제공인 내부감사 전문 자격증으로, 내부감사인의 전문역량을 검증하는 지표로 인정되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적으로 170여개국 약 16만명, 우리나라는 약 1,000여명이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 한전기술은 2018년도에 감사실 이준철 차장과 권장주 차장 2명의 CIA를 동시에 배출하였다.

□ 이동근 한전기술 상임감사는 “자체감사활동 향상 기구 선정에 이어 이준철 차장이 명예 CIA로 선정되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제수준의 감사프로세스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