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속가능경영

GLOBAL LEADING ENERGY SOLUTION PARTNER

지속가능경영

활동소식

화면확대 화면축소 페이스북 바로가기 프린트 하기
제목
장애인 네일케어 사업장 ‘섬섬옥수’ 김천구미역점 개소
작성일
2021-06-15
내용

- 여성 장애인 일자리 확대 및 경제적 자립을 위한 발판 마련 -



회사는 여성 장애인의 직업훈련 기회 및 일자리 확대를 위해 6월 15일 KTX 김천구미역에서 네일케어 사업장 ‘섬섬옥수’ 개소식을 가졌다.

이 날 개소식에는 함기황 경영관리본부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운경 경북지사장, 한국철도공사 김광모 대구경북본부장, 국가철도공단 양인동 충청본부장을 비롯한 4개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당일 철도 이용객을 대상으로 무료 네일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섬섬옥수’ 사업은 여성 장애인들이 일할 수 있는 안전한 사업장을 마련하여, 맞춤 직업훈련 및 실무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취지로 한다. 나아가 고용 취약계층인 여성 장애인이 ‘섬섬옥수’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향후 네일케어 산업에 취업하여 사회적, 경제적 자립을 이뤄낼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섬섬옥수’ 사업은 지난해 12월, 4개 기관이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맺은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추진됐다. 우리회사는 근로자 고용, 사업장 조성 및 운영을 맡았고, 장애인고용공단은 맞춤 교육훈련을 제공하였으며, 한국철도공사와 국가철도공단은 사업장에 대한 사용 승인 및 무상임대를 담당하였다.

회사는 ‘섬섬옥수’ 김천구미역점을 통해 2025년까지 약 15명의 일자리를 창출하여 대구․경북지역 여성 장애인의 경력개발 및 고용 안정에 힘쓸 계획이다.

개소식에서 함기황 경영관리본부장은 “4개 공공기관이 고용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이란 하나의 목표 아래 긴밀히 협력하여 추진한 사업이라 더욱 의미있다”며, “섬섬옥수 사업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장기화로 고용 위기를 겪고 있을 여성 장애인들에게 희망의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일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