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홍보광장

보도자료

화면확대 화면축소 한국전력기술 페이스북 프린트
제목
윤리의 날 맞이 청렴윤리 활동 전개
작성일
2019-06-10
내용
- 부패방지 특강, 청렴 서약, 청백리 연수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공직 청렴윤리 문화 선도 -

□ 한국전력기술(사장 이배수, 이하 ‘한전기술’)은 윤리의 날(6월 2일)을 맞이하여 청렴윤리 문화 정착을 위한 윤리데이 행사를 실시하였다.

□ 한전기술은 윤리데이 행사로 적극적인 청렴윤리 실천을 위한 부패방지 청렴윤리 특강, 전직원 청렴?인권?갑질근절 서약, 경영진 청렴메시지 발송, 청백리연수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였다.

o 5월 17일부터 28일까지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장재성 경찰인재개발원 교수를 초청하여 청탁금지법과 임직원 윤리행동강령 등을 주제로 부패방지 청렴 특강을 실시하였으며, 전직원 청렴?인권?갑질근절 실천 서약을 통해 청렴윤리의 생활화를 다짐했다.

□ 6월 4일에는 경북 안동시 한국국학진흥원에서 한전기술 윤리경영지킴이와 혁신선도그룹 3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선현의 청렴정신을 되새기고 바람직한 공직자상을 정립하기 위한 ‘청백리연수’를 실시하였다.

o 연수는 ‘선현들에게 배우는 청렴 리더십’을 주제로 한 특강, 청렴일지 제작과 유교문화박물관 관람 등의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참가자들은 특강과 체험을 통해 선조로부터 전해오는 공직청렴 덕목의 계승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 이배수 한전기술 사장은 “국민들이 바라는 청렴한 공직자의 모습은 친절, 공정, 배려의 자세를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모습이다”며 더욱 엄정한 윤리기준을 통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한전기술이 되도록 노력할 것을 강조했다.

□ 한전기술은 2018년도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우수기관과 부패방지 시책평가 최우수기관에 선정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청렴하고 깨끗한 조직문화 선도를 위해 다양한 청렴윤리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파일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