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회사소식

소통센터회사소식

가나 Takoradi T2 Expansion 사업 상업운전 개시

  • 작성일2015-10-23
  • 조회수3,218

 

 

가나 Takoradi T2 Expansion 사업이 10월 16일 상업운전을 개시하였다.

 

이날 상업운전은 지난 10월 14일 계통병입을 완료하고 10월 15일 발주처에 예비준공(Substantial Completion)을 공식 요청에 이어 시작되었다.

 

가나 T2 사업은 기존 가스발전소인 Takoradi T2 발전소(220MW)를 복합발전소로 전환하는 사업으로 전체 발전용량을 약 330MW로 증대하였으며, 이는 가나 전체 발전용량의 약 15%를 차지한다. 현재 심각한 전력 부족으로 고통 받고 있는 가나는 본 발전소의 상업운전 개시로 전력 부족 사태가 상당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가나 T2사업은 7백 6십만시간 무사고를 달성하여 발주처와 가나 현지 사회로부터 우리 회사의 안전시공 능력과 위상을 한층 더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였으며, 우리 회사가 건설한 첫 해외발전소의 상업운전 개시로 EPC 사업부문에서 우리 회사의 위상을 확고히 할 수 있게 되었다.

 

김재원 플랜트본부장은 가나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직원들을 격려하고, Punch Item 등 잔여 업무를 조속히 완료하여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는데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