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회사소식

소통센터회사소식

제142회 원자력 안전점검의 날 행사

  • 작성일2015-11-18
  • 조회수3,295


 

 

회사는 11월 17일 제142회 원자력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조직래 원자력본부장을 비롯해 원자력본부 주요 직위자들이 참석했으며, △2015 원자력안전문화 중점추진과제 △국내 원전안전문화 증진 기술개발 현황을 주제로 품질안전환경처 이철우 처장 및 비즈㈜의 초청강사 발표가 진행되었다.

 

국내 원전 산업계 안전문화를 선도하는 비즈㈜의 박흥규 이사는 발표에서 안전문화에 대한 국내의 규제동향과 미국의 사례를 통해 “강건한 안전문화를 유지하는 것이 곧 높은 원전 가동율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라며 안전문화에 대한 자율적 노력을 강조했다.

 

이번 행사는 참석자들에게 원자력 안전문화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고, “설계품질을 최우선으로 하는 조직체계 및 구성원의 업무수행 자세”라는 원자력 안전문화 정의를 바탕으로 한 “한기 안전문화 인식 전환”의 좋은 기회가 되었다.

 

조직래 전무는 “한기 고유의 안전문화 규범을 만들고, 전 직원이 안전문화의식을 갖춘 상태에서 원전 설계경쟁력을 확보하는데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회사는 ‘국제수준의 한기 고유 원자력안전문화 정착’과 ‘2015 원자력안전문화 지속적 증진체제 구축’이라는 원자력안전문화 의지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