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회사소식

소통센터회사소식

2015년도 한국압력기기공학회 연차학술대회 및 제21회 원전기기건전성 심포지엄 개최

  • 작성일2015-11-20
  • 조회수3,388

 


 

회사는 19일과 20일 양일간 김천 본사에서‘2015년도 한국압력기기공학회 연차학술대회’와‘제21회 원전기기건전성 심포지엄’을 동시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원전 유관기관들이 연구 및 규제결과, 운전경험 등에 대한 발표?토론을 통해 안전성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한국수력원자력 김범년 부사장 겸 발전본부장과 한국원자력학회장을 역임한 이창건 박사를 비롯한 국내 원자력 연구 및 산업계 종사자 약 400명이 참석했다.

 

한국압력기기공학회 연차학술대회에는 원자력 관련 15개 분과별 발표를 비롯해 △원자력 핵심기술 개발사업 △원자로 압력용기 △고온기기 등에 대한 워크숍이 함께 진행되어 총 200여 편의 논문 및 주제발표가 이루어졌다.

 

원전기기건전성 심포지엄에서도 원전 경년열화 관리 현황 및 발전방안을 주제로 우리회사를 비롯한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원자력연구원 등의 발표와 패널토론이 활발하게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원전 유관기관들은 다양한 연구 결과 및 성과를 공유하고 함께 토론함으로써 연구?개발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등 긴밀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박구원 사장은 환영사를 통해“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각자 현장에서 얻은 경험과 지식을 서로 공유하며, 학문과 기술적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더욱 안전한 원전을 만들기 위해 함께 매진하자”고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김천혁신도시로 이전한 우리회사가 신사옥의 국제세미나실 등 인프라를 적극 개방함으로써 성공적으로 운영되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