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ESG 경영사회공헌 활동

플랜트본부, 무료급식 봉사 실시

  • 작성일2010-10-20
  • 조회수3521

10월 19일 플랜트본부에서는 플랜트본부장, 각 기술부서장 등 주요 직위자 17명이 참여하여 “사랑마루”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 날 봉사활동은 어려운 생활을 하고 있는 이웃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고자 하는 마음에서 실시한 활동이었다. 

주5일 아침 6시 30분부터 조식을 제공하고 있는 사랑마루 급식소는 성남시 모란역과 태평역 일대의 일용직 근로자들과 독거노인, 노숙자들을 위해 무료로 식사를 제공하는 곳으로, 2009년부터 성남시 수정구 태평동에서 시작되어 현재까지 계속해서 따뜻한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 여기서 먹는 한 끼의 식사가 하루에 먹는 유일한 식사인 사람들도 있어 이들을 위해 급식소를 운영하고 있다는 윤영주 목사의 얘기는 봉사 참여 직원들에게 더욱더 진심을 다해 봉사에 임해야겠다는 다짐을 갖게 하였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플랜트본부 직원들은 현장에서 필요한 급식 배식, 설거지, 청소 및 식재료 준비 등 역할을 분담하여 활동을 시작하였다. 이른 아침 6시부터 시작된 봉사활동이었으나 활동을 마치는 10시까지 직원들 모두 따뜻한 식사를 맛있게 드시는 어르신과 이웃들의 모습을 보며 즐거운 마음으로 맡은 임무를 다하였다. 급식 봉사를 마친 후에는 사랑의 후원금을 “사랑마루”측에 전달하기도 했다.

플랜트본부는 지난 10월 15일에도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운영비 마련을 위한 ‘두리하나 나눔셋 바자회’에 참여하여 물품 후원 및 일손돕기 봉사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이웃돕기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보다 실질적으로 더 많은 도움을 주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전개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