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ESG 경영사회공헌 활동

중국동포 청소년들의 “윤동주문학상” 백일장 후원

  • 작성일2016-05-09
  • 조회수3993

 

회사는 중국의 동포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우리 말, 우리 글의 우수성 전파와 문화교류 활성화에 나섰다.

 

5월 7일 중국의 조선족 자치지역인 연길시 연변대학교에서 열린 “윤동주문학상” 백일장 및 시상식 행사에 참여한 우리 회사는 후원금 1,000만원과 참여 학생들에게 학용품을 지급했다.

 

윤동주문학상은 지난 2000년도부터 중국내 230만 조선족 동포와 중학생들에게 우리 말, 우리 글의 우수성을 전수하고, 민족정신을 계승하기 위해서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로 17회째를 맞았다.

 

회사는 이 지역의 용정출신인 윤동주 시인의 민족정신을 기리면서, 동포 청소년들의 우리 말 글짓기 역량을 강화하고 종합적인 자질을 제고한다는 차원에서 지난해부터 행사 주최인 연변인민출판사와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윤동주문학상 백일장이 겨레의 미래를 열어갈 동포 청소년들의 배움의 장으로 지속될 수 있도록 후원하고 있다.

 

유라시아 연결의 핵심축으로서 러시아, 중국 등 경제협력의 중심지역으로 기대가 되고 있는 연길 등 국경지역에서의 사회적 친화성을 제고하면서, 동포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문화적, 정서적 결연을 강화하여 통일시대의 개막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날 백일장에는 중국 길림성, 흑룡강성, 요녕성, 내몽골자치구 등 중국 전역의 조선족중학교에서 예선을 거친 2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했으며, 대회 종합대상 1명을 포함하여 총 30명이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아울러 수상자들 중에서 15명을 선발하여 7월중 연세대학교, 청와대, 경복궁, 교보문고 등을 방문하는 기회가 부여된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