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ESG 경영사회공헌 활동

원설본부 참사랑봉사단 「재가장애인 나들이」 행사 참가

  • 작성일2024-05-17
  • 조회수486

원설본부 참사랑봉사단 「재가장애인 나들이」 행사 참가


원자로설계개발본부 참사랑봉사단은 9일(목), 대전지역 장애인과 함께 충남 아산에서 진행된 「재가(在家)장애인 나들이」 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실외 활동이 어려운 재가장애인을 위해, 현장체험활동 및 지역축제 참여로 구성되었다. 각 봉사단원들은 16명의 장애인들과 1:1 매칭되어, 같은 연령대의 직원들과 소통하며 즐겁고 의미있는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날 참여자들은 아산피나클랜드에서 ▲튤립,수선화축제 관람 ▲동물 먹이주기 체험을 하였고,  외암민속마을에서  ▲전통과자만들기 체험 ▲민속마을 구경 등의 야외 활동을 진행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한 장애인은 “전동휠체어로 인해 평소 멀리 나가기 어려웠는데, 이번 나들이를 통해 많을 것을 보고 느낄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라며 더운 날씨에도 야외활동을 도와준 원설본부 참사랑봉사단에 고마운 마음을 표현했다.


행사를 주관한 대전광역시 시립장애인 복지관장은 “안전하고 행복한 나들이가 진행될 수 있도록 매년 동행해주고 지원해주시는 한국전력기술 원설본부 임직원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고 장애인들의 문화생활을 위해 우리가 지금껏 이어온 나들이인 만큼 앞으로도 계속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원설본부 참사랑봉사단은 앞으로도 경제적인 문제와 신체적인 어려움으로 외부활동과 문화활동을 제한 받는 재가장애인을 후원하며, 사회에 참여 기회를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첨부파일
  • jpg 첨부파일 20240517(원설본부 참사랑봉사단 「재가장애인 나들이」 행사 참가).jpg (892.09KB) 다운로드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의견 남기기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