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광장

GLOBAL LEADING ENERGY SOLUTION PARTNER

홍보광장

회사소식

화면확대 화면축소 페이스북 바로가기 프린트 하기
작성일
2021-11-19
제목
스마트건설 챌린지 2021 혁신상 수상
내용


 

회사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스마트건설챌린지 2021’ 로보틱스 부문에서 “자율비행 검사용 드론 및 유무선 페인팅 드론 개발”로  특수임무용 드론 기술개발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한국도로공사 기관장 표창(혁신상)을 받았다.

스마트건설 챌린지는 4차산업 혁명 기반 첨단기술을 활용하는 건설기술 경연의 장으로, 스마트 건설기술 보급 확산 및 건설 산업 발전을 위한 행사이다.

회사는 경북혁신도시 융복합드론 플랫폼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수행되는 연구과제“자율비행 검사용 드론 및 유무선 페인팅 드론 개발”을 도내 대학(경운대, 김천대) 및 중소기업(에이셉챌린지, 태정인더스트리, 남경건설, 천풍무인항공, 알파드론)과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다. 과제 후속 조치의 일환으로 합작법인 설립(합작법인명 : 다빈치스카이)을 추진 중이며, 발전 O&M 사업 분야 사업화(한국서부발전 연돌 도장)를 목전에 두고 있다.

아울러, 회사는 11월 17일부터~19일까지 3일 동안 가상현실(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진행된 ‘2021 스마트건설 EXPO’스마트유지관리관에 부스를 개설하고 개발 중인 드론 기술을 전시하였다.

회사는 4차산업 기술 경쟁력 확보 및 공공기관으로써 지역 발전 선도를 목적으로 관련 기술 개발 및 지역 산학 협력을 수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대외 기술 홍보 및 신사업 진출을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파일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