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광장

Technology for Earth, Energy for Human

홍보광장

보도자료

화면확대 화면축소 페이스북 바로가기 프린트 하기
제목
금오공대와 ‘디지털융합공학 계약학과’ 설치 협약
작성일
2022-02-15
내용
한국전력기술(사장 김성암)은 15일 금오공과대학교와 ‘디지털융합공학 석·박사 학위과정 계약학과 설치’를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

금오공대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김성암 사장과 금오공과대학교 곽호상 총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1) 디지털융합공학 계약학과 개설, 2) 디지털 아카데미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과 동반 성장을 위해 업무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먼저, 미래의 전략사업을 수행할 디지털 전문인력 양성이 절실한 시기에 특성화 공과대학으로 산업체 교육경험이 풍부한 금오공과대학교와 계약학과 학위과정을 개설한다. 3월 초에 개강하여 근무시간 이후에 수업하는 업무병행 과정으로 석사과정은 4학기(2년), 박사과정은 5학기(2년 6개월) 과정이다. 교육과목은 데이터통신망/사이버보안, 모바일 지능로봇, 머신러닝/딥러닝, 빅데이터 분석, 컴퓨터 비전 등 디지털 관련 과목과 현업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ICT융합 세미나, 강화학습 특론, AWP(Advanced Work Packaging) 등으로 편성되어 있다.

한국전력기술은 이번 계약학과 개설로 정부의 K-뉴딜 정책에 부응하여 디지털 핵심역량 인력을 양성하고 디지털 산업구조 전환 시기에 디지털 엔지니어링을 통한 경쟁력 우위와 사업개발 역량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2022년에는 박사과정에 3명, 석사과정에 12명이 입학할 예정이며, 매년 핵심인력 15명 정도의 직원을 선발하여 지속적으로 양성할 계획이다. 또한, 회사 전반의 디지털 역량강화 및 디지털 문화 확산을 위해 금오공대와 공동으로 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디지털 아카데미를 개설할 예정이다. 끝.
파일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