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광장

Technology for Earth, Energy for Human

홍보광장

보도자료

화면확대 화면축소 페이스북 바로가기 프린트 하기
제목
동해안지역 대형산불피해 이재민 구호성금 후원
작성일
2022-04-05
내용

한국전력기술(사장 김성암)은 5일 동해안 산불 피해복구 및 이재민 지원을 위한 재난구호금 총 3천만원을 사랑의열매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는 한국전력기술 함기황 경영관리본부장, 하진수 노조위원장과 사랑의열매 경북지회 정동의 사무처장 등이 참석하여 산불피해 조기극복의 의지를 다졌다.

산불피해 발생 직후인 3월 8일 이재민을 위한 전력그룹사 공동 모금에 이미 2천 5백만원을 선제적으로 기부했던 한국전력기술은 이번에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전사 차원의 구호성금 모금운동을 전개하였고, 약 7일간 천 3백명이 넘는 직원들이 기부에 동참하였다. 이번 구호성금은 직원기부 모금액에 회사가 매칭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고, 여기에 자회사인 한전기술서비스도 적극 동참하는 등 노사와 협력업체가 한마음이 되어 피해 극복을 응원하는 마음을 더했다는 점에서 더 의미가 깊다. 이 구호성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되어 한국전력기술 현장사무소가 위치한 울진지역 피해 주민들의 생활 안정과 주거시설 복구 등 피해복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함기황 경영관리본부장은 이번 모금에 많은 직원들이 참여해 준 것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피해지역 주민들에게 한국전력기술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어 피해상황이 조속히 극복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전력기술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매출 급감 등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의 판로지원을 위해 사회적경제·청년창업기업 7개업체의 물품을 구매하여 관내 아동복지시설에 설맞이 필요물품을 후원하는 등 지역경제 살리기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도 코로나19의 재확산 및 장기화로 인한 이웃들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나눔과 상생의 가치실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끝.
파일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 페이지의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개선/건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